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기억을 올리는 길(5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3-25 06:32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 연기를 하면 미래 기억을 올려준다

 

     가계에 가서 무슨 물건을 살 것인지, 아니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어떤 준비를 할 것인지에 대한 얘기를 하게되면 앞으로 해야 할 일들에 대한 기억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한 대학에서 조사한 내용은 가벼운 인식장애(MCI)를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해야할 일들에 대한 연기를 시켰더니, 미래에 대한 기억력을 높여주었다는 것이다.

     늙어가면서 미래에 대한 기억을 잃어 가는 것이 보통인데 64세-87세 사이의 노인들 100 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해당되는 연기를 한 사람들은 기억력에서 차이가 났다는 것이다. 

 

     특히 가벼운 인식장애는 치매로 가는 길 몫에 있는데, 이때 연기를 통한 기억력 증진이 이루어진다면, 치매로 가는 길을 늦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 비타민-B12 부족과 기억장애 :

 

     비타민제를 복용하는데 대한 논란이 그치지 않고 있다. 

     그러나 기억과 인식능력에 관한 한 비타민-B12의 중요성에 대하여는 별다른 논란이 없다.

 

     비타민-B12는 조혈기능에도 중요하지만, 뇌 세포를 포함하여 모든 신경 세포의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다. 

     그런데 사람이 늙어가면서 비타민-B12 부족이 오기 쉽다. 

     특히 채식주의자 노인들은 비타민-B12 부족이 오기 쉬워진다.

     왜냐하면, 채식으로부터는 비타민-B12를 충분하게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다행스럽게도, 경구 약을 통하거나 주사로 비타민-B12를 공급받으면 부족한 비타민-B12 상태로부터 별로 어렵지 않게 벗어날 수 있게된다. 

     만약 비타민-B12 부족으로 인한 인식기능 장애나 기억력에 문제가 있었다면, 이에 대한 공급을 받으면 그리 어렵지 않게 환원시켜줄 수 있게된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Octo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