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기대하지 않았던 인생의 어려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4-01 07:13 조회286회 댓글0건

본문

    기대하지 않았던 인생의 어려운 일들에 대한 도전

 

 

 

     언제 어떻게 기대하지 않았던 어려운 일들이 닥칠 것인 지 이에 대하여 미리 알고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그러다가 갑자기 어려운 일이 다가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이에 대하여 굽히지 않고 끈기 있는 대처를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강하게 남아있으면서 특수한 기술을 익히면 좋을 것이다.

     마음 챙김의 자세로 평온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으면서 주어진 상황에 대하여 이를 잘 파악해야 한다. 

 

     다음의 몇 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위험신호에 대하여 :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자신이 감정적으로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하여 살펴보아야 한다. 

 

     다음과 같은 위험 신호를 생각해볼 수 있다.

 

 

     * 개인 위생에 대하여 무심했는지

     * 입맛이나 잠자는 패턴에 심각한 변화가 왔는지

     * 안절부절못하고, 걱정하거나 슬퍼지는 등 무드가 변했는지

     *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끊거나 평소활동으로부터 멀어지는지

 

 

     이런 도전에 직면하게 되면, 나중에 보다는 일찍이 도움을 찾아보도록 한다.

     위험신호에 대하여도 미리미리 파악하도록 하면서 이런 좋지 않은 뉴스를 다른 사람들과 의논해보도록 한다.

 

 

   우울증은 어떻게 할 것인가? : 직장을 잃게되었다든지, 가족 중에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갖게되었을 경우에 무기력감에 빠질 수 있게된다.

     특히 전부터 우울증을 갖고있었다면, 더욱 쉽게 무기력한 반응을 보여줄 수 있게될 것이다. 

 

     어려운 도전에 직면했을 때 우울증 병력을 갖고있다면, 위험신호로 받아들여야 한다. 우울증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서 사회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이런 상태로부터 회복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자살에 대한 생각을 한다면, 그 즉시 전문적인 도움을 받도록 해야한다. 세상은 혼자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고 크고 작은 일들에 대하여 적절하게 대처하는 길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능력으로 할 수 있는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알아야 한다. 

     당신이 취하는 태도와 노력의 두 가지는 당신이 해낼 수 있는 능력에 속한다. 

 

     어떤 도전인지에 대하여는 그 내용을 바꾸기는 쉽지 않지만, 이에 대한 당신의 반응과 어떤 요소들 그리고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점에 대하여는 자신을 갖고 도전에 임해야 할 것이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Octo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