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기억을 올리는 길(5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5-06 06:11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 충분한 수면은 알츠하이머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 

 

     노인들로 낮에 심각하게 졸린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노인들에 비하여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이 되는 베타-아밀로이드 침전이 높아질 수 있다는 최근의 연구조사가 있다.

 

     이번에 있었던 조사(Sleep)는 전부터 의심해오던 사실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과학자들은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데 주력해야 하지만, 음식생활, 운동 및 인식활동에서도 주력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잠자는데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수면 전문의사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 기억력을 높여주는 라이코펜은 토마토가 최고이다 :

 

     토마토에 많이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뇌 건강 특히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다른 음식들은 조리할 때 열을 받으면, 영양소들이 상실될 수 있는데, 토마토는 열을 받으면, 특히 올리브 기름과 같은 오일과 함께, 라이코펜이 더 많이 생성된다. 

 

     토마토를 비롯하여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 섭취는 신경변성 질환들, 예로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 발생위험을 낮추어주게 된다. 

 

     산화방지제는 유리기 형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뇌 건강에는 물론 몸의 다른 부분에도 큰 이익을 줄 수 있음으로 토마토를 싫어하던 사람들도 이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Novem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