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 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1-03-31 05:28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 자신에 대한 좋은 생각은 정신과 육체에 도움을 준다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하거나 남들에 대한 보다 나은 감정을 갖게된다면, 심장 기능이 개선될 수 있다는 리서치 보고가 있다.

 

     이 조사에서는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들을 5 그룹으로 나누어 두 그룹에게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했으며, 나머지 세 그룹에게는 비판적인 소리를 들려주면서 이들의 반응을 심장 박동을 통하여 알아보았다.

 

     그 결과 긍정적인 생각을 한 그룹에 속하는 사람들은 심장박동이 건강하게 나타났으나 비판적인 소리를 들은 그룹의 사람들로부터는 스트레스를 나타내는 심장박동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이에 대하여는 앞으로 좀 더 많은 연구조사 있어야 할 것이다.

 


   * 교육을 많이 받은 사람들이라고 알츠하이머병에 안전할 수는 없다 :

 

     높은 교육을 수준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알츠하이머병에 덜 걸린다는 오래된 생각이 있어왔다. 받은 교육으로 보다 많은 인식기능의 여유분을 갖고있기 때문에 치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는 생각인 것이다. 

 

     그러나 최근의 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3천 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가 보여주는 것은 앞의 생각과는 달리 높은 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도 AD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이다.

 


   * 요가가 류마치스 관절염에 도움

 

     새로운 연구조사에 의하면, 류마치스 관절염에 요가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자가면역질환인 류마치스 관절염은 염증으로 인하여 관절의 연골이 파괴되면서 통증을 수반하게 된다. 

     또한 류마치스 환자들은 우울증으로 시달리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요가가 염증을 내려주면서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우울증으로부터 벗어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이 조사를 진행한 과학자들은 앞으로 요가를 통하여 보다 많은 만성질환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April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