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두뇌/기억/무드
뉴스레터

뉴스레터

* 저혈압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2-01-21 04:17 조회602회 댓글0건

본문

    : 고혈압을 너무 심하게 하다보면, 심장과 뇌에 위험할 수 있다. 

     저혈압이 되면 뇌로 가는 혈류가 낮아지게 되면서 어지럽거나 기절하기도 한다. 고혈압 치료를 너무 강하게 할 때 생길 수 있는 현상이다. 

 

     즉 고혈압이 좋지 않지만 저혈압 역시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이다.

     뇌는 많은 양의 산소와 영양소들의 공급을 받아야 하는데, 이 말은 뇌로 가는 혈액순환이 좋아야 한다는 뜻이나 마찬가지이다. 만약 뇌가 충분한 혈액순환을 받지 못하면,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면서 구역질과 함께 생각이 깨끗해지지 않게 된다.

 

     혈압이 낮아지는 여러 가지의 원인들이 있다. 

   우선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아 탈수현상이 생기면서 혈압이 떨어질 수 있게된다. 또한 새 혈압 약을 복용하면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담당의사와 긴밀한 연락을 해야 한다.

 

 

   무드와 혈액순환 : 좋은 혈압을 유지할 때 사고력과 깨끗한 두뇌상태 및 뇌졸중 방지에만 좋은 것이 아니다. 

     우울증 역시 심혈관 질환 발생위험을 높여줄 수 있다. 

 

     만약 심장병을 갖고있다면, 우울증이 심장병을 더 악화시켜줄 수 있게된다. 심장 건강에는 좋은 건강생활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울한 상태에서는 건강한 생활을 하기 그리 쉽지 않게 되면서 심장병을 더 악화시켜 줄 수 있게된다. 

 

     이에 우울증에 대한 치료를 받게되면 심장 건강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규칙적인 운동생활과 함께 건강식을 하는 것이 심장 건강에 필수라고 할 수 있다.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May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