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BIT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09-07 07:17 조회1,324회 댓글0건

본문

   * 유명 셰프라고 다 믿을 수는 없다 : 

 

     최근에 과학자들이 24명의 유명 셰프가 진행하는 100건의 요리 쇼의 내용과 안전성에 대한 조사를 한 적이 있다. 

     88%의 경우에 생고기를 취급한 다음에 손을 씻는 모습을 볼 수 없었다고 한다. 

     이 조사를 진행한 한 전문가(Chambers)는 유명 셰프의 쇼는 즐겁게는 해주지만, 안전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고 말했다.

 


   * 낮은 철분이 청력에 미치는 영향 : 

 

     미국인 65세 되는 성인의 40%-66%, 85세 이상에서는 80%가 청력에 문제를 갖게된다. 

     이에 과학자들은 혹시 철분부족이 청력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하여, 모두 30만 명이 넘은 젊거나 늙은 사람들을 상대로 그들의 청력과 철분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그 결과, 철분부족이 있는 경우에는 내이 신경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정상인들에 비하여 82%가 더 높았다고 한다.

     

     내이의 혈액순환은 산소공급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데, 철분이 부족하면, 산소공급에 문제가 생기게 됨으로 이에 예민한 내이 신경장애로 이어질 수 있게된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철분부족은 다른 영양소 부족을 의미하기도 함으로 이에 대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 설탕 정치의 문제 : 

 

     설탕 사용제한은 설탕업계에 경종을 울려주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한 전문지(Annals of Internal Medicine)의 보고에 의하면, 9개의 건강 그룹의 설탕에 대한 제한에 대한 충고를 알아보았다고 한다. 

     결론으로 설탕 섭취에 대한 지침은 낮은 수준의 증거에 그 기초를 둔 것이었다고 한다. 

     이에 대하여는 비판의 소리가 높았다.

 

     낮은 설탕 섭취와 함께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에 조심하면 심장병, 성인성 당뇨병 또는 비만증과 같은 건강상의 위험을 낮추어주게 된다. 

 

     미국 심장협회에서 추천한 설탕 섭취량(포장된 음식물에 포함된 설탕을 합쳐서)은 남자는 9 차 숟갈(36 그램), 여자는 6 차 숟갈(24 그램) 이내이다.

 

      <Tufts University, March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