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성형수술을 생각하십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09-14 08:10 조회1,218회 댓글0건

본문

     최저의 침습 수술(invasive procedure)로 노인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길이 있다. 중요한 것은 각자에 맞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특히 상업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 예로 보톡스는 턱에는 효과가 없다. 

 

     옳은 결정을 하려면, 자격을 갖춘 미용 전문 성형외과 의사와 상의를 거치는 것이 좋다. 전문의사가 직접 시술하기도 하지만, 간호사나 의사 보조원이 의사의 감독 아래 시술할 수도 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다.

 

 

   * 주름살에 신경 독(neurotoxin) : A 형 보투리즘 독인 보톡스가 쓰여진 지는 20년이 넘는다. 보톡스 이외에도 다른 신경 독이 개발되었고, 이들도 널리 쓰여지고 있다. 

     이들은 근육을 약화시키면서 일시적이지만 주름살을 줄여주게 된다. 주사를 맞은 후 10일 후에 그 효과가 나오면서 대략 4개월 동안 그 효력이 지속된다.

 

 

   * 혈소판 강화 혈청(Platelet-Rich Plasma=PRP) : PRP는 환자 자신의 혈액을 사용하면서 미용업계에 새롭게 등장하여 피부에 활력을 주는 방법이다.

     PRP는 콜라겐을 성장과 혈류를 증강시켜 주어 피부를 젊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의사 사무실에서 30분이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혈액을 채취한 다음에 원심분리기를 통한 다음에 이를 얼굴과 목에 주사하는 방법이다. 

     여기에 미세한 주사방식을 같이 쓰면 더 좋은 효과를 얻게된다.

     PRP는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 미세 주사(Micro-Needling) : 아주 가느다란 주사바늘로 피부를 찌르는데 출혈이 생기기도 한다. 

     이 방법은 콜라겐과 엘라스틴(elastin)의 성장을 도와주면서 피부 결을 부드럽게 해주면서 잔주름살과 여드름으로부터 온 상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피부가 벌겋게 되기도 하면서 피부껍질이 벗겨지기도 한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4번-6번의 치료가 필요하다.

 

 

   * 연 조직 필러(Soft Tissue Filler) : 다음과 같은 물질(hyaluronic acid, calcium hydroxylapatite, collagen)을 피부에 진피 충전해주는 방법이다. 

     때로는 환자 자신의 지방질을 사용하기도 하면서, 뺨과 입술의 주름살을 없애주면서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수개월 또는 2년에 걸쳐서 그 효과가 지속되기도 한다.

 

      <Tufts University, March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