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BIT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11-02 07:22 조회1,198회 댓글0건

본문

   * 앉아만 있으면 더 빨리 늙는다 : 

 

     한 조사에 의하면, 너무 앉아만 있고, 운동부족일 경우에는 8년이나 더 빨리 늙는다는 것이다(American Journal of Epidemiology). 

     평균 79세의 1481명의 여자들에 대한 조사에서 들어난 결과이다.

     이들에게 동작에 예민한 계기를 통하여 알아본 것이다. 

 

     너무 앉아만 있고, 하루에 30분의 추천된 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혈액 속의 백혈구의 텔로미어가 짧아짐이 관찰된 것이다.

     텔로미어는 DNA에 붙어서 그 끝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는데, 그 길이가 짧아질수록 수명도 짧아진다는 것이다. 

     텔로미어의 길이를 짧게 만들어주는 다른 요소들로서는 심장질환, 성인 당뇨병, 암 등이다.

 


   * 숨어있는 고혈압

 

     미국인들 8명 중 1명이 숨어있는 고혈압을 갖고있는 것으로 새 조사(American Journal of Epidemiology)가 보고하고 있다. 

 

     일반적인 진찰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이 숨어있는 고혈압도 뇌졸중 위험이나 조기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게된다. 

     숨어있는 고혈압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24시간 모니터나 진료소에서 혈압을 측정해야 한다.

    

     숨어있는 고혈압은 45세 이상 되는 남자들로부터 더 많이 볼 수 있으며 혈압 치는 경계선에 있게된다. 숨어있는 고혈압을 찾아내려면 본인 스스로 혈압을 측정하거나 24 시간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 오메가-3 치주에도 좋음

 

     오메가-3가 높게 들어있는 음식물 섭취는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과학자들은 11개의 조사를 통하여 오메가-3와 치주 질환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알아본 것이다. 

 

     그 결과 규칙적인 오메가-3 섭취는 치주 건강에 유익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 

     심장건강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생선을 섭취하라는 추천인데 구강 건강을 위해서도 같은 추천이 있게된다.

 


   * 다이어트 음료, 설탕을 더 찾게된다?

 

     무설탕 다이어트 음료는 좋아 보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최근에 21명의 건강한 체중을 갖고있는 젊은이들에게 점심과 함께 12 온스 짜리 설탕이 가미된 음료와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게 한 후 1주일 후에 그들을 초청해서 단 상품이 붙어있는 컴퓨터 게임을 시키면서 그들이 원하는 대로 간식을 섭취하도록 했다.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마신 층에 비하여 무설탕 다이어트 음료를 마신 측에서는 더 악착같이 컴퓨터 게임을 이기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 

     더 많은 리서치가 있어야 하지만, 이번 조사로 어느 정도 인식은 된 것으로 보인다.

 

      <Tufts University, April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