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BIT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12-07 10:19 조회1,168회 댓글0건

본문

   * 칼리움 섭취로 건강한 혈압

 

     고혈압을 피하려면 소금에 들어있는 소디움을 줄여야 한다고 한다. 여기에 음식물에 들어있는 칼리움 섭취를 늘리는 것 역시 중요하다. 

     심장, 신경 및 근육 기능에 필수인 칼리움은 우리 몸에서 소디움과 균형을 이루게 된다. 음식물을 통하여 충분한 칼리움을 섭취하면, 신장에서 소디움과 수분을 배출하게 된다. 

     

     전형적인 서구식 음식에는 높은 소디움과 낮은 칼리움이 들어있는 것이 보통이다. 이는 고혈압으로 가는 길이기도 하다.

 

     칼리움을 많이 섭취하려면, 채소, 과일, 콩종류, 생선, 저지방 우유 및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된다. 여기에 칼리움 함유량이 적은 각종 가공된 식품 섭취는 줄이도록 한다.

 


   * 체력 강화는 수명 연장으로 : 

 

     체력이 강화되면 조기 사망의 위험이 내려간다. 평균 나이 54세의 남녀 1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2달 간격으로 답차검사를 해본 것이다. 

     처음에는 낮은 체력을 보여주었으나 두 번째 답차검사에서는 보다 높은 체력을 보여준 경우에 다음 9년에 걸쳐서 조기 사망할 확률이 40%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체력 강화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담당의사와 상의한 후에 체력강화에 들어가야 한다.

 


   * 하루에 5번 이상 지키기

 

     하루에 5번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좋다. 그러나 후에 10번 섭취하면 당신의 심장에 더 좋게 작용한다는 최근의 95개에 걸친 조사를 통하여 알려지게 되었다. 

 

     하루에 5번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 심장병 발병위험에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지 않는 경우와 비교해볼 때 14%가 줄어드는 반면에 10번에 걸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 그 비율이 24%나 줄어든다는 것이다. 

    

     여기서 섭취하는 채소는 조리된 채소 반 컵과 작은 과일 조각을 의미한다. 

     잎 채소, 십자화과 채소, 감귤류, 사과나 배 등 많은 종류들이 있다.

 

      <Tufts University, May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