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음식물 섭취, 주요 질환과 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2-01 08:56 조회1,068회 댓글0건

본문

    음식물 섭취, 주요 질환과 조기 사망과 관련

 

 

     음식을 잘 골라서 먹어야 건강해진다는 말은 수없이 들어온 바 있다. 어떻게 먹어야 하나? 

 

     최근의 한 조사(JAMA)가 보여주는 것은 10 가지의 음식물 요소들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특히 심장질환, 뇌졸중 그리고 성인 당뇨병에 끼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이다. 

 

     이번의 조사를 진행한 한 과학자는 너무 많이 섭취하는 특정 음식물과 함께 충분하게 섭취하지 못하는 특정 음식물로 인하여 미국에서는 사망하는 모든 사람들의 약 절반 가량이 이로 인하여 사망한다는 것이다. 숫자로는 일년에 32만 명이나 된다.

 

     어떤 음식물들을 피해야 하며, 어떤 음식물들을 더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본다는 것은 각 개인들에게는 물론 식품업계, 농부, 식당, 소매업자 그리고 식품제조업자에게도 중요할 것이다.

 

 

   섭취하는 음식물들 : 미국인들이 더 많이 섭취해야 할 식품으로는 과일, 채소, 견과류, 씨 종류. 전곡류, 식물성 기름 및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등이 될 것이다. 

     여기에 소금, 가공식품 및 설탕이 가미된 음료는 줄여야 한다.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으로 이어지는 음식물 섭취로는, 낮은 견과류/씨종류와 오메가-3 지방산이고, 가공육류, 소디움 및 설탕가미 음료는 높은 것이다.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으로 이어지는 음식물 섭취로는, 낮은 과일과 채소이면서 높은 소디움이다. 그리고 성인 당뇨병으로 인한 사망으로 이어지는 음식물 섭취로는 낮은 전곡류이며, 높은 가공육류 및 설탕 가미 음료이다.

 

 

   다음의 10가지 요소들이 사망률과 관련되어 있다(연간 사망률 비율) :


    1) 높은 소디움 - 9.5,       2) 낮은 견과류/씨종류 - 8.5,          3)높은 가공육류 - 8.2,       4) 낮은 오메가-3 생선 - 7.8,         5) 낮은 채소 - 7.6,        6) 낮은 과일 - 7.5,         7) 높은 설탕 가미 음료 - 7.4,        8) 낮은 전곡류 - 5.9,          9) 낮은 다가 불포화 지방 - 2.3,       10) 높은 붉은 고기 - 0.4

 

      <Tufts University, July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