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 BRIEF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5-10 08:10 조회230회 댓글0건

본문

   * 장수에는, 건강한 음식물

 

     건강한 음식생활을 하는 사람은 조기사망과는 거리를 두게된다. 

     한 전문지(NEJM)의 발표에 의하면, 섭취하는 음식물의 질을 20% 개선했더니 조기사망 위험율에서 8%-17%의 감소가 있었다는 것이다.

     또한 좋은 내용의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하여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률 역시 낮았다고 한다. 

     

     여기서 건강식이란 붉은 고기나 가공된 육류, 정제된 탄수화물이나 설탕이 들어간 음료 대신에 전곡류, 채소, 과일, 견과류, 생선 및 식물성 기름을 의미하고 있다.

 


   * 커피 및 허브 차, 간에 좋다? : 

 

     한 전문지(Journal of Hepatology)의 보고에 의하면, 커피나 허브 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은 간의 섬유화를 막아주게 된다는 것이다. 

     네델란드에서 간 질환을 갖고있지 않은, 평균 나이 66세의 노인들 242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가 보여주는 것은 하루에 3잔 이상의 허브 차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의 간이 보다 부드러웠다는 관찰보고를 하였다.

     전에 있었던 비슷한 조사에서도 커피가 간에 좋다는 보고를 한 바 있었으나 허브 차가 간에 좋다는 사실에 대하여는 알려진 바가 없다.

 


     * 튀긴 감자, 장수에 일격 : 

 

     일주일에 2번 이상 튀긴 감자(후렌치 후라이, 감자 칲 및 하시 부라운)를 섭취하는 경우 이런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하여 조기 사망위험이 두 배로 늘어난다는 관찰보고를 한 전문지(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가 있다. 

     물론 관찰보고이기 때문에 원인과 결과에 대한 결론은 내릴 수 없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으로 건강을 위해서는 튀긴 감자에만 국한시키지 말고 음식물 전체에 대한 개선이 있어야 할 것이다.

 

      <Tufts University, September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