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BIT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6-14 08:48 조회917회 댓글0건

본문

 

    * 특정 음식을 먹고 싶을 때 :

 

     체중감소를 시도하고 있는 중에 케이크, 과자 또는 감자 칩 등을 먹고 싶을 때에는 어떻게 하나? 

     집안이나 일터를 깨끗하게 치워야 한다.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서라도 적게 먹으려는 자세를 취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주변에 음식을 놓아두지 않는 방법에 비하여 체중감소 효과는 작아질 것이다. 

     

     이에 대한 조사에서는 원인과 결과에 대하여는 말해주는 것은 없었지만,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주변에 먹을 음식을 놓아두지 않는 방법이 가장 효과가 있어 보인다.

 


   * 젊었을 때 얻은 체중은 나중에 건강위험을 높여준다 :

 

     젊었을 때 조금씩 늘어나는 체중에 대하여 별다른 관심을 두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언제인가는 이에 대한 대비를 해야만 할 때가 오게될 것이다. 

     

     젊었을 때 얻게되는 체중 매 5 킬로마다, 55세가 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 성인당뇨병 위험 31% 증가

   * 고혈압 위험 14% 증가

   * 심혈관 질환 위험 8% 증가

   * 조기 사망위험 8% 증가

   * 비만증과 관련된 암 위험 6% 증가

   * 건강한 70대에 이르게 될 가능성 17% 감소

 

 

     체중이 증가한다는 말은 지방질이 늘어난다고 볼 수 있다. 그 결과, 인슐린 저항이 높아지고, 지방질에 이상이 오면서 만성 염증으로 이어지면서 신진대사에 이상이 오게 된다. 이런 심각한 결과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함께 체중증가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 음식물의 질이 복부 비만과 간 지방으로 이어질 수 있다 : 

 

     양질의 음식물을 섭취하면 몸의 체 지방 분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내장지방은 피부 바로 밑에 있는 지방과는 달리 만성 질환으로 이어지는 위험을 높여주게 된다.

 

     평균 나이 48세의 미국 성인들 2천 명이 참가한 한 조사에서 가장 양질의 음식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낮은 질의 음식물을 섭취한 사람들에 비하여, 복부지방에서 48%가 낮았으며, 간 지방(음주로 인한 것이 아닌)에서 45%가 낮았다고 한다.

 

     여기서 양질의 음식물이란 채소, 과일, 견과류, 씨 종류, 콩 종류, 생선, 전곡류, 및 식물성 기름이었고,

     낮은 질의 음식이란 붉은 고기나 가공된 육류, 정제된 곡식, 설탕이 들어간 음료수 및 과일 주스와 소금 등이었다.

 

      <Tufts University, October 2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