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양념으로 소금 섭취 줄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9-20 05:39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 진한 맛으로 당신의 뇌가 소금을 덜 섭취하게 된다.

 

 

     중국에서 관찰된 내용인데, 진한 양념으로 준비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소금을 덜 섭취하면서 혈압이 내려감이 관찰되었다고 한다. 

     요즈음 추천되는 것으로 허브나 양념으로 소금 섭취를 줄이라고 한다. 

 

     중국에서 모두 606명의 18세-65세 사람들을 모집해서 고추의 주성분인 캅사이신의 양을 조절하면서 소금 섭취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하여 알아본 것이다.

 

     질문서를 통하여 참가자들이 얼마나 자주 맵고 양념이 진한 음식을 섭취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본 후에 이들의 소변으로 얼마나 많은 양의 소디움(소금의 주성분)이 배설되었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을 택한 것이다. 가장 정확하게 소금 섭취량을 알아본 것이다. 

 

     그 결과 양념이 많이 들어간 음식물을 섭취한 사람들일수록 소변으로 배설되는 소디움의 양이 낮아지면서 그들의 혈압도 낮게 나타났다는 것이다. 

     즉 양념이 진한 음식물을 섭취할수록 보다 적은 양의 소디움의 섭취로 이어진 것이다.

 

     매운 맛이 나는 캅사이신 음식물 섭취와 소변을 통한 소디움 배설량 검사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즉 매운 맛의 캅사이신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덜 짠 음식물을 찾게된다는 것이다. 

 

     이 말은 무슨 의미를 갖고있는가? 

     진한 양념으로 조리된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덜 짠 음식물을 찾게되면서 혈압을 낮출 수 있게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이 모든 사람들에게 다 통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한번쯤 시도해볼 만한 값어치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Tufts University, January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