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콩이 아직도 심장에 좋은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12-06 02:07 조회722회 댓글0건

본문

    미국의 FDA에서는 콩 단백질이 심장 건강에 좋다는 점에 대하여 재고를 하고있으나 콩은 아직도 건강식이다. 

    1999년에 미국의 FDA에서는 콩 음식 제조업자들에게 콩 단백질을 하루에 25 그램씩 섭취하면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면서 심장에 좋게 작용한다는 표식을 허락한 바 있다. 

 

    당시에는 콩 단백질이 LDL(소위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2017년 11월에 FDA에서는 이런 사실이 충분하게 강력한 사실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는 발표를 했다.

 

    콩 산업계를 포함한 공적인 발표를 감안하여 FDA에서는 콩과 심장 건강에 대한 주장이 가능하면서 과학적으로는 불확실하지만, 주장을 허락한다는 입장을 취하게 되었다. 

 

    콩 단백질이 심장 건강을 개선시켜 주는지에 대하여는 확실하지 않지만, 콩 음식은 건강식에 포함된다는 것이다. 콩 종류는 무게의 1/3이 단백질이면서 건강한 단백질로, 다가 불포화지방산, 섬유질, 마그네시움, 슬레니움 및 아연이 들어있다. 콩 단백질은 우수한 단백질을 공급해주면서 육류로부터의 동물성 단백질을 대치해주고 풍부한 섬유질과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콩 음식은 가공이 덜 거치는 특징을 갖고있기 때문에 건강에 더 좋게 작용할 수 있게된다. 콩을 그대로 요리해서도 먹을 수 있고, 다른 여러 가지의 형태로 바꾸어진 콩 요리들이 있다. 예로 콩 우유, 두부, 된장, 콩 견과류 및 템페(인도네시아 음식) 등 다양하다.

 

      <Tufts University, March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