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과일과 채소를 마실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12-27 08:18 조회236회 댓글0건

본문

     과일이나 채소를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주스나 스무디도 그대로의 값어치를 갖고있다고 믿어지고 있다. 

     그러나 편리한 점 이외에 건강상 얼마나 좋을 지에 대한 과학적인 뒷받침은 아직 마련되지 않고 있는 편이다. 

 

     특히 하루에 추천된 4-5 컵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미국인들에 추천된 하루에 4-5잔에 해당하는 과일과 채소의 양을 따르지 못한다면, 차이가 날 수 있게될 것이다.

 

     과일과 채소를 자주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블렌더나 과즙기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런 편리한 기계를 이용하면, 평소에는 잘 섭취하지 않는 채소들(케일이나 브러컬리)을 처리해서 섭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2-3잔의 과일이나 채소를 그대로 섭취하기는 어려울지도 모르나 블렌더나 과즙기를 이용하면 필요한 영양소들을 필요한 만큼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

 

 

   과즙기 사용 : 비타민, 다른 영양소들 및 식물성 화학물질들을 섭취하면서 특이한 맛까지 맛보게 되는 이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섬유질을 비롯한 다른 이로운 영양소들을 잃게되는 약점도 갖고 있다. 

     많은 식물성 화학물질들은 섬유질에 단단히 붙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임으로 기계를 통하여 전체적인 영양분 섭취를 하기 어렵게 된다. 

 

     여기에 과일과 채소를 그대로 섭취할 때에는 저작운동으로 소화과정을 거치게 되는 최초의 소화과정이 생략되는 허점도 갖고 있다. 

     그 결과 저작으로 섭취할 때보다 혈당이 보다 빠르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여기에 주스만 섭취할 때 쉽게 오게되는 배고픔을 면하기 위하여 간식을 하게되면서 원하지 않는 칼로리 섭취를 할 수 있게된다.

 

 

   블렌더 사용은 보다 나은가? : 블렌더는 과즙기를 사용할 때보다 과일과 채소로부터 영양소들을 덜 추출해내면서 보다 많은 식물성 화학물질, 비타민, 광물질 그리고 섬유질을 남기게 된다. 

     장 속에 있는 미생물들이 섬유질에 붙어있는 식물성 화학물질들을 떼어내게 해준다. 

 

     과즙기 사용보다 블렌더 사용이 영양상으로는 훨씬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섬유질을 비롯하여 더 많은 영양소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블렌더를 사용한 스무디에는 요구르트, 견과류, 씨 또는 잎 채소들을 포함시키게 되면서 보다 풍부한 영양상의 이점들을 얻게될 것이다.

 

     과일이나 채소를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이상적이기는 하지만, 과즙기나 블렌더를 이용한 방법은 다음으로 유용할 수 있다.

 

      <Tufts University, March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