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견과류의 좋은 점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2-28 08:16 조회663회 댓글0건

본문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 섬유질 및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비타민-E와 마그네시움과 같은 필수 비타민들과 광물질들이 들어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에 사람들은 이들 영양소의 충분한 섭취를 못하고 있다. 

     여기에 각종 식물성 화학물질들이 들어있어 각종 만성질환의 발생위험을 낮추어준다. 

 

     견과류에는 각종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여기에 견과류는 각종 가공 식품들, 예로 프렛첼, 크랙커, 칩스와 같은 좋지 않은 식품들을 대치할 수 있기에 더욱 좋다.

 

     견과류에는 브라질 넛, 캐슈, 피칸, 마카데미아, 피스타치오, 헤즐넛, 잣, 호두, 아먼드 등이 있고, 땅콩은 콩 종류이기는 하지만, 견과류와 비슷한 내용을 갖고 있다.

 

 

   건강상의 이점들 : 적당량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심장병을 위시하여 다른 만성 질환들의 발생위험을 낮추어준다. 

     건강한 지방질, 섬유질 및 단백질들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건강유지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은 견과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견과류의 건강상 이점들을 알고있기 때문이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면서 심장병과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어주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심장 건강 : 1990년대부터 견과류 섭취가 심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오고 있다. 

     견과류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면서 LDL과 중성지방도 같이 낮추어준다. 견과류에 들어있는 좋은 지방들 때문이다.

 

 

   당뇨병 : 견과류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당뇨병에 덜 걸리게 된다.

     이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기는 어려우나 견과류에 들어있는 섬유질이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보여진다. 

     스페인에서 있었던 한 조사에서는 지중해 연안 식단에 견과류를 더했더니 성인 당뇨병 발생이 줄었다는 것이다.

 

 

   체중조절 : 견과류에는 건강에 좋은 기름이 들어있으며 칼로리가 높게 책정되어 있어(1 온스에 160-200 칼로리) 만복감을 쉽게 주기도 하지만, 섭취한 견과류의 20%는 흡수가 안되면서 그대로 배출된다고 한다. 

   

     한 조사에서 보여준 바로는 견과류를 많이 섭취한 그룹에서는 통제 그룹에 비하여 체중증가가 낮았음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대부분의 경우에 하루에 1-2 온스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좋아하는 견과류를 골라서 섭취하더라도 상관이 없는데 한 가지 알아야 할 사항으로는 견과류에 설탕과 소금이 들어있지 않은 것이라야 한다. 

     또한 견과류는 다른 간식거리보다 건강 면에서 훨씬 더 좋음으로 건강하지 않은 간식거리를 대치시킨다면 좋을 것이다.

 

      <Tufts University, May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