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BIT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5-09 07:49 조회553회 댓글0건

본문

   * 유전인자와 생선 섭취 :

 

     8만 6천 명 이상의 미국인과 유럽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유전인자와 생선 섭취와 오메가-3 사이에는 큰 상관관계를 보여주지 않는다고 한다. 

 

     17개의 다른 조사들로부터 얻은 결과가 보여주는 것으로(PLos One) 유전적인 효과로 생선 섭취를 덜 하고 더 하는지에 대한 소견인데, 이 둘 사이에는 큰 상관관계를 볼 수 없었다는 것이다. 

 

     실제로 서구식 식단에는 오메가-3가 포함된 생선 섭취를 제대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전체 인구의 2/3가 넘는다고 한다.

     오메가-3는 심장질환은 물론 다른 만성적인 건강상태에 좋은 영향을 주는 영양소이다.

 

 

   * 마그네시움과 당뇨병 사이

 

      마그네시움을 많이 섭취하면 당뇨병 발생위험을 낮추어주게 되는데, 특히 낮은 섬유질 섭취와 함께 질이 좋지 않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 더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Diabetes Care).

     간호사 건강 조사 및 건강에 참여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20만 명에 대한 조사에서 보여준 소견이다.

 

     28년 이상 진행된 조사에서 마그네시움을 아주 낮게 섭취하는 사람들에 비하여 높게 섭취하는 사람들로부터는 15%나 더 낮게 당뇨병을 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특히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물을 섭취하면서 낮은 섬유질 섭취를 하는 경우에 당뇨병 위험이 가장 많이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물은 혈당 수준이 높여주게 된다.

     마그네시움과 당뇨병 사이의 상관관계는 관찰에 의한 결과이지 원인/결과를 말해주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번의 조사가 말해주는 것은 추천된 마그네시움을 섭취하면서 질이 좋은 탄수화물이나 섬유질을 같이 많이 섭취할 때 당뇨병에 좋게 작용할 것이라는 추산을 할 수 있다. 

 

     마그네시움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으로는 전곡류 및 과일과 채소 등이다.

 

      <Tufts University, June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