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근처에서 생산되는 식품들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8-22 05:55 조회544회 댓글0건

본문

    근처에서 생산되는 식품들의 가치

 

 

     살고있는 지역에서 또한 계절적으로 생산되는 과일이나 채소는 좋은 선택이지만, 다른 종류의 우수한 선택들도 많이 있다. 

 

     수퍼에 가보면, 근처에서 생산되는 각종 과일이나 채소가 진열되어 있으며, 어떤 것은 유기농 표시도 되어있고, 여기에 수입산 또는 냉동된 것도 있다. 그 내용에 대하여 잘 알고있으면, 식품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

 

     근처에서 생산되었고, 유기농일 뿐 아니라 계절에 맞는 채소나 과일이라면, 더욱 좋을 것이다. 살고있는 지역 근처에서 생산된 작물을 구입한다면, 환경 및 운반에 들어가는 경비도 줄여줄 뿐 아니라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에 과일이나 채소는 최고로 성숙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확함으로 운반, 저장, 판매에 대비하는 것도 사실이다. 

 

     살고있는 지역 근처에서 생산되는 식품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렇게 구매한 식품이 항상 더 많은 영양가를 갖고있다고는 보기 힘들다. 영양가에는 더 많은 요소들이 작용하게 된다. 작물의 씨앗, 농토 및 온도로부터 오는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과일이나 채소는 운반과정이나 판매과정에서 냉동이 되어있지 않은한 시간이 지날수록 영양가가 떨어지게 된다. 한편 수퍼에 진열된 채소들은 온도조절이 잘 되어있음으로 빨리 상하지 않는다.

 

 

   유기농 여부 : 살고있는 지역 근처에서 생산된 채소나 과일들이 모두 유기농 제품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서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서 유기농 제품을 골라서 구입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유기농 제품이라고 해서 보다 나은 영양가를 갖고있다고는 볼 수 없다. 

     여기에 유기농 제품은 가격이 비싼 편이다. 하여튼 유기농 여부를 떠나서 보다 풍부하게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건강상 유리한 입장에 놓이게 된다.

 

 

   냉동 과일이나 채소 : 냉동된 과일이나 채소는 최고로 잘 익었을 때 수확해서 즉석에서 냉동을 하게됨으로 영양가가 오랜 시간 동안 보존된다는 이점을 갖고 있다. 

 

     아무리 살고있는 근처에서 생산된 채소나 과일이 좋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경우에 미리 수확해서 운반, 보관 및 판매 기간에 대비하게 때문에 소비자의 손에 들어오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게 됨으로 금방 생산, 냉동된 제품에 비할 때 영양가가 떨어질 수 있게된다.

 

     한편 캔이나 말린 과일이나 채소의 값어치도 그리 떨어지지 않는 편이나 과정에서 소금이나 설탕이 첨가된 여부는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Tufts University, Octo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