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건강한 화스트 푸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10-10 07:28 조회571회 댓글0건

본문

     화스트 푸드는 비교적 싼 편이며, 일정하고, 빠르고 눈에 익은 음식물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보다 건강한 음식물을 찾게된다.

      화스트 푸드 업계의 보고(2018) 의하면 미국의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한 쪽을 원한다는 것이다. 

 

     많은 성인 소비자들은 건강한 화스트 푸드를 찾고있으면서 편리함도 같이 찾고있다는 것이다. 채식을 위주로 한 건강을 추구하는 새로운 후렌차이즈들이 생기고 있는 중이다. 

     채소에다 밖에 내놓아서 키운 닭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건강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식당 음식들은 그 종류를 막론하고 가정집에서 마련한 음식에 비하여 칼로리가 높게 들어있는 것이 보통이다. 

     

     2010년도에 제정된 법에 의하면, 20개 이상의 지점을 갖고있는 식당, 식품점 및 다른 소매상에서 판매하는 음식에는 메뉴에 칼로리 표시를 하도록 되어있다.

 

     한 조사에 의하면, 이런 조치 이후에 음식물 소비에서 평균 6.6 퍼센트가 줄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번의 조치가 장기간에 걸쳐서 비만증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에 대하여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두 개의 큰 질문이 남아있다.

     첫째는 지금은 적게 먹지만, 나중에 더 많이 먹지는 않는지?, 

     둘째는 전체 칼로리가 적절한지, 예로 800 칼로리의 건강식은 600 칼로리의 건강하지 않은 음식물 섭취보다 나을 수 있다. 

     

     건강한 화스트 푸드는,

 

 

   * 찾아보아라 : 주변 어디에 건강한 화스트 푸드가 있는지 알아보아라

   * 다른 내용을 주문해라 : 기름에 튀긴 감자와 같은 곁들인 음식 대신에 사과, 당근 등이 있을 수 있다.

   * 너무 큰 것은 피해라

   * 마시는 음료수 : 설탕이 가미된 음료 대신에 우유나 신선한 물을 마시도록 한다

   * 전곡류로 만든 빵이 훨씬 좋다

   * 제한된 전분 섭취 : 특히 흰쌀이나 밀가루 음식은 피하고 과일, 견과류나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 선호

   * 건강한 채식 선호

 

      <Tufts University, Decem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