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BIT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11-07 08:42 조회28회 댓글0건

본문

   * 아무리 늦더라도 음식물 섭취에 신경을 써라 : 

 

     지중해 식단이 사람들의 수명을 연장시켜준다는 최근의 조사에 더할 것은 65세 이상 된 노인들에게 특히 더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

     식물성 음식물들(과일, 채소, 견과류, 콩 종류 및 전곡류)이 주로 된 지중해 식단은 인간의 수명을 늘려준다는 것이다.

 


   * 치주염이 암 발생위험은 높여줄지도 모른다 :

 

     치주염은 세균 감염으로 인하고 연조직과 치아의 뼈까지 상하게 되면서 암 발생위험을 높여줄지도 모른다는 한 조사보고가 있다. 

     

     7500 명의 흑백 미국인들을 15년에 걸쳐서 조사하면서 그 기간동안의 암 발생과 암으로 인한 사망에 대하여 알아본 것이다. 

     그 결과 심한 치주염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치주염을 갖고있지 않거나 약한 치주염을 갖고있는 사람들에 비하여 폐암에서는 두 배 이상, 그리고 대장암 발생에서도 보다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다고 한다. 

     참가자들 중 치주염으로 인하여 모든 치아를 잃은 경우에는 대장암 발생이 80%나 더 높았다고 한다. 

 

     이 정도는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로부터 볼 수 있는 현상임으로 심한 치주염은 암 발생위험은 상당히 높여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치주염과 유방암, 전립선암 및 임파 계통의 암과는 별다른 관계를 볼 수 없었다.

 


   * 집에서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사망위험도 높아진다 :

 

     12만 7천 명의 평균 나이 20세 미국인 남녀들을 21년 동안 관찰한 후 분석한 내용이다.

     이 조사에 참가한 사람들은 심각한 질병을 갖고있지 않았다. 

 

     하루에 6 시간 이상 앉아서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은 3 시간 이내로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에 비하여 당뇨병, 신장질환, 자살, 만성 폐쇄성 폐질환, 간, 소화기 질환,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근육 골격 질환, 심혈관 질환 및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더 높았다고 한다.

     

     따라서 은퇴한 후에는 앉아서 TV 시청, 컴퓨터 및 게임은 물론 심지어는 책을 읽는 시간이 길어지는 대신에 걷거나 자전거, 또는 다른 취미생활을 하거나 근처의 체육관 정기 방문을 하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이다.

 

      <Tufts University, December 20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