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NEWSBIT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12-12 08:41 조회315회 댓글0건

본문

   * 오메가-3와 노인들의 심장 건강 : 

 

     한 연구기관(Tufts)의 조사에 의하면 오메가-3가 건강하게 늙어 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1992년부터 2015년 사이에 2622명의 성인들의 심혈관 건강에 대한 조사를 3번에 걸친 오메가-3 혈중 검사를 실시하면서 진행된 바 있다.

     그 결과 심혈관 질환, 암, 폐질환 및 신장질환 발생률에서 18%나 낮게 나온 내용과 일치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에 의하면, 생선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건강하게 늙어 가는 것과 맞먹는다는 것이다.

 


     * 단백질 보충제만으로는 노인들의 근육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 

 

     한 전문지에 의하면 노인들이 근육보강을 위해서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더라도 별다른 도움을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신체활동, 특히 저항운동을 할 때 효과적으로 근육감소증을 막아줄 수 있게된다. 

     근육질은 힘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기능장애로부터 멀어지면서 근육이 줄어들면, 만성 신진대사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 미국인들의 비만증 : 

 

     한 전문기관의 보고에 의하면, 2018 에도에 미국인들의 비만증이 역사상 가장 높았다고 한다. 40%에 가까운 미국 성인들과 2살부터 19살 사이의 어린이들의 18.5%가 비만증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는 것이다.

 

     이 보고서는 미국인들의 비만증을 줄이려면, 각자의 노력은 물론 식품업계, 음식점 업계 및 연방정부와 지방정부에서 이에 대한 정책을 수립해야 하는 복합적인 접근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Tufts University, January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