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고햘압치료에 생활습성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5-28 07:28 조회295회 댓글0건

본문

   왜 고혈압을 걱정해야 하나? : 고혈압을 조용한 살인자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고혈압으로 인한 심각한 증상을 초래하지 않으면서 몸을 해치기 때문이다.

     건강하지 않은 음식생활이나 비만증과는 달리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을 발생시키는데 가장 우선되는 원인이다.

 

     고혈압은 눈, 신장 또는 심장에 큰 부담을 줄 뿐 아니라 혈관 벽에 프라크를 형성하게 되는 원인이 되면서 혈관 벽을 좁게 만들어주거나 터지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심근경색증이나 뇌졸중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 밖에도 고혈압은 심장 부전증, 치매, 시력 및 성 기능 장애로 이어질 수 있게 한다.

 

 

 

   고혈압 예방 및 치료 : 미국인들로 고혈압을 갖고있는 사람들의 10명 중 7명이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경우에 높은 혈압을 그대로 갖고 있다. 

 

     전문가들의 의견은 건강한 생활습성을 유지하게 되면, 고혈압 치료에 약을 복용하는 것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된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건강한 생활습성은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소금섭취가 혈압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다는 사실을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추천된 소디움 섭취는 하루에 2300 밀리그램 이내이다. 

     

     그러나 2014년도의 한 통계에 의하면, 세계적으로 소디움 일일 평균치는 3950 밀리그램인데 이를 2천 밀리그램으로 내릴 수 있다면 세계적으로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을 1백 65만 명이나 줄일 수 있게된다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일년에 5만 8천 명이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하는데 이는 일주일에 1천 명 이상의 사망자를 의미하는 것이다.

 

     음식물을 통한 칼리움 섭취로 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데, 이는 칼리움이 혈관 벽을 이완시켜주면서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소디움의 체외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2019년도의 칼리움 섭취 추천량은 남자는 하루에 3400 밀리그램, 여자는 2600 밀리그램이다.

     칼리움은 과일, 채소, 우유제품 및 생선에 많이 들어있다. 

 

     바나나 하나에 420 밀리그램의 칼리움이 들어있고, 군고구마(껍질 포함) 중간 짜리에는 542 밀리그램 그리고 한 컵의 요구르트에는 531 밀리그램의 칼리움이 들어있다.

     이 밖에도 초록색 채소, 과일, 콩 종류 및 생선에도 들어있다.

 

     신장 질환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칼리움 섭취에 대하여 담당의사와 상담해야 할 것이다. 또한 적절한 지도 아래에서만, 칼리움 영양제를 복용해야 한다.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하며 신체활동을 열심히 하며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있어야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Tufts University, May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