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환경 파괴없는 지속 사능한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9-19 07:33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환경파괴 없는 지속 가능한 음식물 섭취

 

 

     과학자들은 지구에 좋은 음식물 섭취 패턴은 인간의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다.

 

     지속 가능한(sustainable) 농사법이란 음식물이나 가축들을 키우는데 자연 자원을 절약하면서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만 줌을 의미한다.

     지속 가능한 음식물 섭취란 환경에도 좋고 우리의 건강에도 좋은 것을 의미한다. 자연에만 좋을 뿐 아니라 인간에게도 좋은 것이다.

 

     이상적인 지속 가능한 음식물 섭취는 건강하면서 환경에 발자취를 적게 남기는 농사법을 뜻하는 것이다.

     여기에 더하여 문화적으로도 적절하고 실천 가능해야 할 것이다. 상당히 어려워 보이지만, 지속 가능한 음식물 섭취는 그리 어렵지도 않고 비싸지도 않은 장점을 갖고있다.

 

 

   지구를 위한 음식물 섭취 : UN에서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로, 인간의 건강은 증진하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농사법을 추천하고 있다. 

 

     한 예로 소를 키운다는 것은 지구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심각한 행위이다.

     지구의 온실 가스의 15%를 생산하면서 세상의 민물의 1/3을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쇠고기 소비를 줄이는 것이 지속 가능하면서 환경을 보호해주게 된다.

 

     과학자들은 어떤 식단이 지속 가능한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미국인들에게 추천되는 세 가지의 식단들, US 건강식, 지중해 식단 및 채식자 식단들을 비교해 보았다.

 

     그 결과 US 건강식이 이산화 탄소를 가장 많이 배출하면서 땅 사용이 가장 높았다. 지중해 식단은 물을 가장 많이 오염시키는 것으로 나왔다. 채식자 식단은 모든 면에서, 예로 이산화 탄소 배출, 물 부족, 땅 사용 증가 및 민물과 해양 및 공기 오염 등에서 가장 낮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왔다.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이 모두 채식주의자가 되야 하는 것은 아니고, 작은 변화를 추구하면서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단을 고르라는 것이다. -계속-

 

 

         <Tufts University, August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