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환경 파괴없는 지속 가능한 음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9-26 08:19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건강한 사람들, 건강한 지구 : UN 보고에 의하면, 지구상에서 8억 1천 5백 만 명이 굶주리고 있는데, 일부의 많은 인구들로부터는 비만증과 이로 인한 만성 질환들을 보게된다는 것이다. 

     이에 건강식을 택하는 길은 지구를 보다 건강하게 해줄 수 있게된다는 것이다.

 

     건강한 식단이란, 가공되지 않은 과일, 채소, 견과류, 콩 종류, 전곡류 및 적당량의 우유제품, 생선 및 육류를 선택하면, 농사로 인한 지구를 더럽히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2019년 1월에 각 분야의 전문가들, 예로 인간의 건강, 농사, 정치임, 환경 전문인들이 모여 다음과 같은 보고서를 내어놓았다.

     “건강한 지구 식단”에는 건강을 도모해 줄 뿐 아니라 환경에 대한 지속 가능성을 위하게 된다.

 

     이 보고서에는 가능하다면, 채식을 권고하면서 적당량의 생선, 육류 및 우유제품이 포함된 바 있다. 이런 식단을 세계인들이 모두 지키면서 과일, 채소, 콩 종류, 견과류 섭취를 늘리면서 붉은 고기와 설탕 소비를 절반으로 줄이라는 것이다.

 

 

   쓰레기 줄이기 : 어떤 음식을 섭취하던지 음식물 찌꺼기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UN의 보고에 의하면 세계적으로 1/3 이상의 음식물이 쓰레기화 한다는 것이다. 

     미국의 경우에 일인당 매일 거의 1 파운드의 음식물을 버리고 있다는 것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줄인다는 것은 돈, 음식물, 그리고 그런 식품을 생산해내는 땅, 물 그리고 비료를 줄여준다는 뜻이나 마찬가지이다. 

 

     그 결과 온실 가스를 줄이면서 쓰레기를 묻어버려야 하는 땅도 아끼게 되는 결과를 갖게된다.

     음식물에 대하여는 어떻게 저장하면서, 냉동된 과일이나 채소를 사용하면서 음식물과 돈을 아낄 수 있는지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본다.

 

     건강한 음식물 선택,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주의 및 이에 대한 정책수립은 좋은 결과를 보게 해줄 것이다.

 

     다음의 몇 가지에 대한 충고가 있다.

 

   * 최소한으로 가공된 과일, 채소, 견과류, 콩종류 및 전곡류를 선택한다.

   * 여기 적당량의 우유제품, 생선 및 가금류가 포함된다.

   * 붉은 고기 섭취는 최소한으로 한다.

   * 마음챙김 방식으로 음식물 섭취를 하면서 낭비를 최소화시킨다.

   * 남은 음식물에 대한 대책을 세운다.

   * 계절 과일이나 채소를 선택한다.

   * 냉동 과일이나 채소는 손쉽게 나누어 쓸 수 있다.

   * 적절한 저장법을 강구한다.

 

      <Tufts University, August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