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식물성 기름에 대한 진실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12-26 08:33 조회32회 댓글0건

본문

     식물성 기름에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들어있다. 이에 대하여 많은 혼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혼란스러운 이유들 중의 하나로, 지방들은 여러 가지의 지방산들의 혼합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때 어떤 지방산이 신진대사상에 어떻게 쓰여지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많은 인터넷이나 사회 연락망에는 공업화된 또는 식물성 기름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건강에 해를 줄 수 있다고 전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Q : 다가 불포화 지방들은 염증의 원인인가? :

 

 

     다가 불포화지방산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가 있다. 오메가-3는 심장에도 좋고, 항염작용을 한다(생선 기름이나 아마씨 기름).

     한편 오메가-6는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오메가-6의 종류에 따라서는 염증을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나 다른 관찰에 의하면, 오메가-6 섭취는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병 발생위험을 낮추어준다. 대체적으로 다가 불포화 지방산은 건강에 이롭게 작용한다.

 

 

   Q : 코코넛 기름은 건강에 좋다고 하면서 이의 사용을 반대하는가? :

 

 

     코코넛을 포함하여 열대성 과일에는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다. 코코넛 기름에는 80%가 포화지방인 것이다. 

     코코넛 기름에 들어있는 포화지방(lauric acid)은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올려주는 한편, HDL(좋은 콜레스테롤)도 같이 올려준다. 이 점이 바로 코코넛 기름에 대한 다른 의견들인 것이다. 

     코코넛은 과일이다. 다른 과일 기름과 같이 코코넛 기름에도 많은 건강에 좋은 식물성 화학물질들이 들어있다. 

     코코넛 기름은 버터나 다른 전분에 비하여 건강한 편이나 복잡한 내용으로 인한 다른 의견들이 생기게 된 바 있다.

 

 

      <Tufts University, October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