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음식 및 영양소
뉴스레터

뉴스레터

* 영양소 섭취는 음식을 통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1-06-18 03:59 조회351회 댓글0건

본문

    음식을 통하여 필요한 영양소들을 얻는 것이 영양 보충제를 통하는 것보다 건강에 좋다.

    

     음식물의 종류는 다양하여 과일, 채소, 견과류, 콩 종류 및 전곡류 등이 있으며 이들은 건강에 좋으면서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률을 낮추어준다. 이들 음식물에 들어있는 미소 영양소들 때문인데, 많은 사람들이 영양 보충제를 통하여 이를 보충하려고 하지만, 좋은 음식물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얻을 수는 없다.

 

     최근의 한 조사에 의하면, 미국 성인들의 거의 절반 가량이 어떤 종류든지 영양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모든 조사들이 보여주는 것은 영양 보충제의 이점은 찾아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2018 년도에 있었던, 200만 명을 대상으로 한 한 메타-조사에 의하면, 영양 보충제 복용이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안 된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되어있다.

 

     다른 한 조사에 의하면, 25 가지의 영양소들에 대한 섭취에서 음식을 통하는 길과 영양 보충제를 통한 방법 사이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 본 바 있다. 

     그 결과 음식물을 통한 경우에는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위험이 낮아진 반면에 영양 보충제를 통한 사람들로부터는 그런 결과를 볼 수 없었고, 만약 너무 많이 복용하게 되면 사망률이 더 높아질 수도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음식물을 통하여 섭취된 영양소들은 다른 요소들과 합하면서 서로 간에 상승효과를 볼 수 있게 되는 이점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임산부들이나 수유하는 여자들에게 권고하는 엽산이나 철분을 가외로 섭취하라는 권고는 해당되지 않는다. 

 

     물론 특정한 사람들에게 권고하는 영양 보충제 역시 포함될 수 없다. 그러나 영양 보충제를 복용해야 건강해질 수 있다는 편견으로부터는 벗어날 것을 권유하게 된다.

 

      <Tufts University, November 2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