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신체활동이 심혈관 질환을 갖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10-10 06:32 조회1,260회 댓글0건

본문

    신체활동이 심혈관 질환을 갖고있는 여자들의 인식기능에 미치는 영향 : 

 

     심혈관 질환을 갖고있는 여자들은 인식기능에서 문제를 갖게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심혈관 질환을 갖고있을 경우에 인식기능에 문제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전부터 알려져 오고 있었지만, 그 정도를 지나서 기억력과 실행능력(executive function)에서도 문제를 야기할 수 있게된다. 

 

     노인인구의 증가와 함께 심혈관 질환에 대한 개선된 치료로 인하여 이와 관련된 인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중에 있음에 대하여도 새로운 인식을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에 대한 마땅한 대책이 없었던 것도 사실이다.

 

     적절한 신체활동은 심혈관 질환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작용하게 되면서 뇌의 건강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믿어지고 있는 즈음에 이에 대한 연구조사의 필요성이 있어왔었다.

 

     모두 2809명에 달하는 여자환자(Women Antioxidant Cardiovascular Study)들에 대하여 신체활동과 이들의 인식기능에 대한 전화 인터뷰를 통한 추적조사가 평균 5.4년에 걸쳐서 있었다. 이들의 신체활동은 하루에 30분 정도 활기 있게 걷는 운동이었다. 

 

     그 결과, 신체활동을 늘려감과 반비례로 인식기능의 저하가 있었음을 보여 주었다. 

     이는 5년-7년 젊은 나이의 여자들과 비교될만한 인식기능이었던 것이다. 

 

     이에 규칙적으로 걷는 신체활동을 하면 인식기능의 저하를 막아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임을 알게되었다.

 

      <Archives of Internal Medicine, July 25, 20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