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급성 대상포진 치료에 Gabape-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7-12-26 07:34 조회1,072회 댓글0건

본문

    급성 대상포진 치료에 Gabapentin과 Valacyclovir를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대상포진 후 신경통 발생

 

     대상포진 후 발생하는 신경통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대한 대책에 대하여 알아본 연구조사가 있다.

 

   <목적> : 급성 대상포진 후 발생하는 신경통 예방에 Gabapentin 및 Valacyclovir의 효과에 대한 측정을 위한 조사이다.

 

   <방법> : 50세 이상의 성인으로 면역성에 문제가 없는 사람들로 대상포진이 발생한 사람들로 72 시간 이내에 물집이 잡히면서 중간정도 및 심한 통증(10단위에서 4 이상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연속적으로 모집한 후 다음과 같이 약물투여를 실시하였다. 

     Valacyclovir 1000 mg을 하루에 3번 7일 동안 투여하면서 gabapentin은 최초 용량으로 하루에 300 mg으로 시작하여 부작용이 없는 한 최고 용량으로 하루에 3,600 mg으로 증가시켰다.

 

   <조사> : 이들에 대하여 통증 수준, 수면내용 및 삶의 질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결과> : 평균 나이 64.6세 되는 노인 133명에 대한 조사결과는 6개월 후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9.8%이었다.

 

   <결론> : 급성 대상포진인 경우에 Gabapentin과 Valacyclovir 투여는 대상포진으로 인한 신경통증을 줄여주었음을 보여준 바 있다.

 

      <Archives of Dermatology, October 20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