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포경수술의 의학적인 혜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1-02 08:51 조회1,148회 댓글0건

본문

     : 포경수술 경비를 줄이려는 보험회사들의 움직임에 대하여 포경수술이 주는 의학적인 혜택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한다. 

 

     아프리카에서 있었던 3건의 무작위 추출 조사가 보여주는 것은 포경수술을 받은 남자들은 AIDS에 덜 걸리는 것으로 보고되었다(51%-60%). 그러나 포경수술을 받았더라도 남자 대 남자 사이의 성관계에서는 별 도움이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AIDS 이외의 성병에서도 포경수술이 보호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포경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성기 허페스(genital herpes) 경우 28%-34% 줄여주고, 성기 궤양에서는 47%나 줄여준다고 한다. 

 

     또한 발암 바이러스로 알려진 고 위험 인간 파필로마 바이러스(High Risk-Human Papilloma Virus=HR-HPV) 감염을 32%-35% 줄여준다는 것이다.

 

     포경수술은 원칙적으로 남자들에게 해당되는 것이기는 하지만, 여자들에게도 혜택을 주게된다. 포경수술을 받은 남자의 상대역인 여자에게서 HR-HPV는 28%, 세균성 질염에서는 40% 그리고 트리코모나스 질염에서는 48%나 감염 위험도를 줄여준다는 것이다. 

 

     현재 미국에는 1 백만 명의 AIDS 환자가 있고 매년 5만 명의 새로운 AIDS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일년에 3백 만-5백 만 건, 성인 여성들의 30%가 세균성 질염을 갖게된다고 한다.

 

     남자 신생아의 포경수술은 다른 차원에서 혜택이 있게된다.   

     유아 요도염, 귀두염(balanitis), 포경(phimosis) 및 바이러스성 요도염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요즈음처럼 청소년들의 성생활이 문제가 되는 시점에서 남자들이 포경수술을 받는다는 것은 예방의학 차원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안건이라고 할 수 있다.

 

      <JAMA, October 5, 20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