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인생을 보는 두 가지의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09-18 07:57 조회819회 댓글0건

본문

     어떤 일을 당했을 때, 이는 내 잘못이며, 내가 하는 모든 일은 그렇고 또한 항상 같은 결과를 보여준다는 입장을 보여준다면, 이는 비관적인 생각일 것이며, 반대로 이는 내 잘못이 아니며, 이번 일만 문제가 발생한 것이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라는 입장을 취한다면, 이는 낙관적인 생각을 보여 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비관적이거나 낙관적인 입장이나 생각에는 어떤 패턴이 따른다는 것이다. 즉 모든 것을 비관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인생 자체를 낙관적으로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게된다.

 

     이 두 가지의 입장이나 생각에는 어떤 식으로든지 결과가 따라오게 된다. 

     비관적인 사람들은 쉽게 포기하며, 쉽게 우울증에 빠지게되는 반면에, 낙관적인 사람들은 학교, 직장 심지어는 운동에서도 더 좋은 결과를 보게되는 것이 보통이다. 

 

     현재와 같은 선거제도에서는 부정적인 선전으로 상대방 후보자를 낙선시키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내가 잘 해서 당선되는 것이 아니고 상대방을 낙선시킴으로 선거에서 이기자는 작전인 것이다. 

     그러나 선거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결국 긍정적인 후보자와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이기도록 되어있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사회생활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뿐 아니라, 비관적인 사람들에 비하여 건강도 더 좋은 편이다. 즉 긍정적인 사람들은 인생의 만족과 행복을 더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과 장수 면에서도 비관적인 사람들에 비하여 우월한 입장에 놓여있다.

 

     중요한 것은 비관적인 입장으로부터 벗어나 낙관적으로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타고나기를 낙관적인 사람들도 있으나 이는 소수에 지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세상일을 낙관적으로 볼 수 있을지는 따로 배워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