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건강과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10-02 07:41 조회835회 댓글0건

본문

      : 비관적 또는 낙관적인 생각과 입장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건강에 미치는 다른 요소들과 대등할 정도로 심각한 것이다. 

     건강에 미치는 전통적인 요소들은 유전적인 배경, 생활습성과 관련된 음식생활, 운동생활 그리고 환경적인 요소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다.

 

     여기에 빠진 것이 있다면, 어떤 생각과 인식을 하는지에 따라서 건강이 크게 좌우된다는 것이다. 

     예를 든다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생각 자체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생각해볼 수 있고, 비관적인 생각을 갖고있는 사람들에 비하여 낙관적인 생각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감염에 강해진다. 

     

     비관적인 경우에 비하여 낙관적일 때 면역성이 올라가면서 더 신체적으로 더 건강해진다. 뿐만 아니라 비관적인 사람들에 비하여 낙관적인 사람들의 수명이 더 길어질 수 있다는 차이점들이 있다.

 

     낙관적인 사고방식은 부정적인 생각이나 비관적인 사고방식의 반대 개념이 아니다. 부정적이거나 비관적인 입장으로부터 벗어났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낙관적으로 되어지는 것은 아니다.

     타고나기를 낙관적인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행운을 갖고 태어나지 못했다.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든지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배워서 몸에 익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몸의 건강 뿐 아니라 마음의 건강을 위해서도 낙관주의적인 사고방식과 생활양식을 배울 수 있다면, 행복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 아닐까?

 

     스스로 무력하다는 생각과 입장을 갖게되거나 어떤 일을 당했을 때 이를 설명하는 태도에 따라서 한 사람의 비관적이거나 아니면 낙관적인 생각과 입장임을 알 수 있다. 

 

     낙관주의적인 사고방식을 배워서 인생을 대하는 긍정적인 태도와 입장을 배울 수 있다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음은 물론 행복으로 가는 길 몫에 설 수 있게 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