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되새기는 생각과 우울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11-27 08:15 조회24회 댓글0건

본문

    : 좋지 않았던 일에 대하여 이를 되새기면서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한번 일어난 일에 대하여 손쉽게 털어 버리는 사람이 있다. 

 

     비관적인 사고방식이나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들 모두 되새기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이 되새기는 생각을 하는 습관을 갖고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렇다고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이라고 모두 되새기는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니다. 비관적인 사고방식과 되새기는 생각 습관은 두 개의 다른 내용이다.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이 되새기는 생각까지 한다면, 우울증으로 빠져들기 쉬워진다. 

     되새기는 생각을 하게되면, 점점 더 현실화시키게 되면서 우울증으로 가까워지게 되는 것이다. 

 

     한번의 실패에 대한 되새기는 생각은 또 다른 실패를 그려보게 될 것이고 이런 과정과 함께 비관적인 사고방식까지 함께 갖고있다면, 필연적으로 우울증으로 연결될 것이다.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이라도 되새기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우울증으로 빠져들게 되는 확률이 낮아지게 된다. 

 

     한편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이라면 되새기는 생각을 하더라도 우울증으로 발전하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따라서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피하거나 되새기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우울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피할 수 있게될 것이다. 

     따라서 비관적인 사고방식과 되새기는 생각을 동시에 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인식치료는 이 두 가지를 다 도와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