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왜 여자들로부터 우울증을 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8-12-04 08:22 조회12회 댓글0건

본문

   왜 여자들로부터 우울증을 더 많이 보게되나? : 

 

     되새기는 생각을 갖고있는 사람은 남자에 비하여 여자에게서 더 자주 볼 수 있다. 

     20세기 이후에 여자들로부터 더 많은 우울증을 볼 수 있게되는 원인들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보여진다. 그러나 그 것만이 원인의 전부는 아니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있다. 하여튼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다.

  

   첫째, 여자들이 사회에서 받는 대접이 우울증으로 가기 좋게 되어있다. 그렇다고 여자 대 남자의 우울증이 2 대 1이 될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보여진다.

 

   둘째, 여자들은 남자들에 비하여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더 많이 갖고있다고 여길 수도 있으나, 이 역시 과학적인 근거는 없어 보인다.

 

   셋째, 여자들이 남자들에 비하여 되새기는 생각을 할 때가 더 많다는 사실과 우울증과의 관련에는 과학적인 근거를 찾을 수 있다. 

 

     실지로 우울증에 빠진 사람은 되새기는 생각을 할 때가 많이 있음을 보아도 이 둘 사이에는 어떤 상관관계를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되새기는 생각과 우울증과의 상관관계는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고, 21세기를 지향하는 사회 전반적인 문제점이라고 보여진다. 

     개인의 의무와 권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 사회에 살고있는 각 개인들은 이것저것 생각해보고 또 생각해보아야 하는 생활을 살아가고 있다. 

     이런 현상이 지난 50년 간 10배나 되는 우울증 환자들을 많이 만들어내게 된 원인들 중의 하나가 될 것이라고 보여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