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무기력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1-22 08:14 조회738회 댓글0건

본문

     임파종(Burkitt's lymphoma)으로 치료를 받으며 고생하는 10살 된 남자아이가 있었다. 

     방사선 치료와 항암치료를 받고 있었으나 암 치료가 잘 되지 않고 있는 상태였다.

 

     부모와 담당의사는 이 소년의 어두운 앞날에 대하여 걱정하지 않을 수 없었던 반면에 환자 자신 인 10살 된 소년은 오히려 부모와 담당의사의 마음을 격려해주는 태도를 보여주면서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었다. 

 

     이때 멀리 있는 이 방면의 전문의사에게까지 이 소년의 임파종 치료에 관한 이야기가 전해지게 되었다. 

     이 전문의사가 이 소년이 살고있는 곳과 같은 방향에 있는 다른 도시에서 열리는 의학 세미나에 참석하는 길에 이 소년이 입원하고 있는 병원에 들려서 이 소년 환자를 보기를 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 10살 된 소년은 밝은 표정으로 그 날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 의사의 비행기 도착 시간에 마침 안개가 너무 심하여, 할 수 없이, 그 의사가 타고있는 비행기는 다른 도시에 착륙할 수밖에는 없었다. 결과적으로 이 의사는 10살 된 임파종 소년환자를 볼 수 없게된 것이다. 

 

     이 소식을 듣게된 10살 된 소년이 실망한 것은 물론이었다. 항상 희망에 차있었고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 준 적이 없었던 이 10살 된 소년이 실의에 빠지는 모습을 보고 주변 사람들이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 이튿날 아침 고열과 함께 폐렴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같은 날 저녁에 이 소년은 사망하고 말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