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비관주의와 면역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3-05 07:39 조회690회 댓글0건

본문

      : 슬픔과 우울증이 면역성을 내려준다면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면역성은 어떠한지 알아본다면, 흥미로울 것이다.

 

     다음과 같은 연구조사 있었다.

     미국 동북부(Connecticut)에서 살고있는 평균 나이 71세 되는 노인들에 대하여 일년에 몇 번에 걸쳐, 그들의 영양상태, 건강상태 및 그들의 손자들에 대하여 인터뷰를 가졌다. 

     또한 일년에 한번씩 그들의 혈액을 채취하여 그들의 면역성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들에 대한 낙관적이거나 비관적인 사고방식에 대한 인터뷰를 따로 가지면서 면역성과 이들의 사고방식 사이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했다.

 

     예상한대로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노인들의 면역성이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에 비하여 높았다. 

     또한 이들의 사고방식 여부는 이들의 건강상태 또는 우울증 여부와는 상관없는 반응을 보여주어 사고방식은 하나의 독립적인 요소로 면역성과 연관되어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런 모든 사실들을 종합해 볼 때, 당신의 심리상태는 당신의 면역성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사별, 우울증 및 비관적인 사고방식은 모두 면역성을 낮추어주게 된다. 

     

     그러나 어떤 기전으로 심리상태가 면역성에 영향을 주고있는지에 대하여는 자세하게 그 기전이 알려지지는 않았다. 

     앞으로 밝혀져야 할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신경전도물질이 이에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앞으로 밝혀져야 할 내용으로 평생에 걸쳐서 낙관적인 사고방식과 비관적인 사고방식이 면역성을 비롯하여 건강 전반에 걸쳐 시간별로 어떤 내용으로 펼쳐질 것인지 알아내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