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낙관적인 사고방식 배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19-03-26 06:39 조회657회 댓글0건

본문

     성공이 사람을 낙관적으로 만드나, 아니면,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접근하기 때문에 성공에 다다를 수 있었나?

 

     대부분의 경우, 전자를 믿게된다. 즉 성공한 사람은 행복하면서 낙관적으로 되기 쉽다고 믿게된다. 

     그러나 그 반대현상이 더 사실에 가깝다고도 볼 수 있다.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의 단점도 있으나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을 때의 장점이 이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음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되는 것이다.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이나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이나 모두 어려운 일을 당하게 되는 것이 인생길이다. 

     그러나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이 같은 조건 아래에서는 좀 더 나은 결과를 갖게되는 것이 보통이다.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사람은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일 것이며, 끈기를 보여주는 사람 역시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살아가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이 사업을 하거나 운동경기의 승부, 심지어는 선거에서도 그 결과가 승리 쪽으로 가닥을 잡아가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사람들은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을 리더로 삼기를 원한다. 

 

     현재 모든 일들이 잘 진행되고 있더라도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에게는 어떤 재난이 닥쳐올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따르게 된다. 그런데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낙관적인 사고방식으로 바꿀 수 있다면, 아주 다행스럽게 된다.

     왜냐하면,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현실을 착실하게 보는 특징을 갖고있기 때문이다.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결여된 자산인 것이다.

     반면,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추진력이 좋으며 끈기 있게 일을 처리한다.

 

     가장 이상적인 배합은 현실을 제대로 파악한 후 이에 근본을 둔 계획을 세운 후, 이를 박력 있게 추진해 나아가면서, 어떤 난관에 봉착하더라도 이를 뚫고 갈 수 있는 끈기가 있는 내용이 될 것이다. 

     따라서 비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사람이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다면, 가장 바람직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