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식물성 영양소 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2-11 08:26 조회423회 댓글0건

본문

   식물성 영양소 (PHYTO-NUTRIENTS)란 무엇인가?

 

 

     다음은 식물성 음식에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고 이 성분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하여 과학적인 논거들을 찾아서 알아보기로 한다.

     왜 식물성 영양소가 중요한가?

 

     집안의 어린이들에게 과일과 채소를 먹이려고 노력하지 않는 부모는 별로 없을 것이다. 타일러 보기도 하고, 협박을 해보기도 하고, 때로는 뇌물을 주기까지도 하면서 과일이나 채소를 먹이려고 한다. 왜 그럴까?

 

     과일이나 채소에는 비타민, 광물질 및 섬유질이 들어있고, 몸에 좋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있기 때문이다. 근간에는 각종 과일이나 채소 속에 비타민이나 광물질 이외에도 건강에 좋은 여러 가지 물질들이 들어 있음을 알아내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학문이 대두되고 있는 중이다. 

 

     그중 가장 많이 연구가 되어있고 또한 많은 사실들이 알려지고 있는 부분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특정한 과일, 채소 또는 전곡류를 섭취했을 때 특정한 병이 호전됨이 관찰된 바 있으나, 이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조사는 별로 되어있지 않지만, 전통적으로 이런 음식들이 치료방법으로 쓰여져 오고 있었다. 

 

     이는 많은 민간요법들이 과학적인 근거 없이 사람들 사이에서 쓰여져 오고있었던 것과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음식물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조사가 이루어지면서 모든 사실을 정리를 할 때가 온 것이다.

 

     1900년도 미국의 삼대 사망원인(31%)은 폐렴/인푸루엔자, 폐결핵, 설사/장염 등 각종 감염증들이었다.

     이런 상황이 1940년대에 들어서는 그 양상이 급격히 변하게 된다. 

 

     공중위생이 발달하고, 영양섭취가 호전되었고, 항생제가 나왔기 때문이다. 위의 삼대 사망원인의 내용이 달라지게 된 것이다. 

     예로 폐렴/인푸루엔자로 인한 사망원인이 12%이었든 것이 3.6%로 줄어들었다.

 

     1940년대 이후로는 삼대 사망원인이 심근경색증, 암, 뇌졸중으로 바뀌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