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식물성 영양소란 무엇인가?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2-18 08:09 조회388회 댓글0건

본문

     1900년대의 이 세 가지 병으로 인한 사망원인은 20% 정도밖에는 안되었는데, 1990년대에 들어와서는 이들 세 가지 병으로 인한 사망원인이 60%로 껑충 뛰어 오르게 된다.

 

     위의 내용을 분석할 때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폐렴/ 인푸루엔자, 폐결핵 및 설사/장염은 나이와 상관없이 걸리게 되는 병이다. 즉 많은 사람들이 젊은 나이로 죽은 것이다. 

     그러나 호전된 위생, 영양상태 및 항생제의 등장으로 위와 같은 병들을 고칠 수 있게됨에 따라, 이로 인하여 사람들이 죽는 확률이 줄어들게 된 결과, 사람들의 수명이 길어지게 되었다. 

 

      즉 심근경색증, 암 및 뇌졸중은 대부분이 나이가 든 이후에나 걸리는 성인병인데 사람들은 전염병으로 죽는 것이 아니라 성인병에 걸려서 죽게된 것이다. 사람들은 이제 나이가 들어서 죽게된 것이다. 

     그러나 나이가 든 이후에도 노쇠현상으로 죽는 사람은 1% 밖에 안되고 나머지 99%는 병으로 죽고 있는 실정이다. 

 

     전에는 폐렴/인푸루엔자, 폐결핵 및 설사/장염 등으로 죽지 않는다면 죽을 일들이 별로 없었다. 요즈음처럼 암, 심근경색증, 뇌졸중과 같은 각종 성인병으로 죽는 예가 적었던 것이다. 

     즉 전에는 사람들이 늙어서 죽었던 것이다. 전에는 집에서 자다가 죽은 할아버지나 할머니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었다. 

     그러나 요즈음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병원에서 죽는다. 즉 사람들이 늙어서 죽는 것이 아니고 병들어 죽게 된 것이다.

 

     바로 여기에 식물성 영양소에 대한 흥미가 생기기 시작한 것이다. 위에 언급한 성인병은 하나같이 예방이 가능한 병들이다. 

     즉 음식생활과 운동을 잘하고 스트레스를 잘 해결할 수만 있다면 성인병들은 예방할 수 있게된다. 

 

     앞으로 채식의 우월성에 대하여 논의하겠지만 우선 채식의 주를 이루는 과일과 채소 및 곡물에 대한 과학적인 고찰을 해 보고자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