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식물성 영양소란 무엇인가?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3-03 08:17 조회352회 댓글0건

본문

     여러 연구기관들이 식물에 있는 화학물질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많은 연구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이들이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말을 하고있다. 

 

    “앞으로 연구해야 할 부분들이 산처럼 쌓여있다. 식물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지금까지 생각해 오던 것보다 훨씬 더 크다.”

     이처럼 식물의 화학물질에 대한 연구가 계속적으로 발전해 나아가는 도중에 학자들이 내어놓은 충고가 있다. 

     하루에 과일이나 채소를 최소한 5번-9번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미국의 암 협회가 내어놓는 하루 5번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라는 충고와 미 심장협회에서 충고하는 하루 5번 과일이나 채소섭취의 내용이 중복되어 있다는 점이다. 흥미로운 점으로 암 예방과 심장병 예방이 같이 간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섭취하는 음식과 성인병의 발생관계에 대하여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한 추세는 1970년대부터 있어왔다. 

     음식 속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과 심근경색증 및 암과의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게 된 것이다. 

 

     콜레스테롤의 혈중농도가 심장병의 발생에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산화정도가 더 중요함을 알게 되었고, 동맥벽에 발생하는 염증이 더 중요한 것임을 알게 된 것이다. 

     심장병은 음식을 통함으로 예방이 가능하게 됨에 대한 조심스러운 전망을 하게 되었다. 

     또한 임신부들이 엽산섭취가 부족할 때 기형아를 낳게됨도 관찰하게 된 이후로는 임산부들에게 엽산섭취를 권하게 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