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우리 조상들의 음식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3-31 07:09 조회308회 댓글0건

본문

     : 혈당지수를 쉽게 이해하려면, 사람들이 오늘날과 같이 가공된 음식을 먹기 전의 음식상태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한다.

 

     우리들의 조상들은 대부분의 경우에 고 탄수화물, 저 지방질, 저 단백질 음식들을 먹고살았다. 고 탄수화물이라고 하더라고 거의가 다 복합적인 탄수화물이었다. 가공되지 않은 탄수화물이었던 것이다.

     이 말은 우리 조상들이 섭취했던 음식들은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들이었다는 것이다.

 

     오늘날 현대인들이 먹는 음식과 당뇨병 환자의 증가율이 매년 6%씩이나 되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과 높은 당뇨병 증가율과의 상관관계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혈당지수가 낮다는 말은 소화가 천천히 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혈당의 흡수가 서서히 진행됨으로 혈당이 높게 올라감을 막게 됨으로 인슐린의 분비가 높아질 필요가 없게된다. 

     적정선의 인슐린은 건강에 좋게 작용하지만, 너무 많은 인슐린은 그와는 반대이다.

 

     역사적인 사실인데, 밀가루가 만들어지기 시작했을 때 서민층들은 덜 갈려진 밀가루를 먹었고 상류층일수록 가늘게 갈려진 밀가루 음식을 먹게 되었다. 

     나중에 나타난 결과로, 서민층들에게는 각종 성인병들이 별로 걸리지 않았지만, 상류층 사람들은 비만증을 비롯해서 당뇨병 등 성인병에 잘 걸렸던 것이다. 

     혈당지수의 낮고 높음에 따른 결과라고 보아야 한다.

 

     혈당과 함께 올라가는 것이 인슐린이다.

     인슐린은 동맥경화증을 유발하고 혈압을 높이며 심장병을 유발한다는 최신의 학설이 나오고 있다.

 

     우리 조상들에게는 없었던 병들이 현대인들에게는 발생하고 있는데, 이의 원인은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이다.

     

     가공된 현대 음식은 소화가 빨리 되는 탄수화물 뿐 아니라 지방질이 많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체중이 되기 쉬운 복합적인 요소들을 다 갖추고 있는 것이다.

 

     현대인들은 인류역사상 가장 커다란 체구를 가진 사람들인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