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수면 생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5-12 08:09 조회9회 댓글0건

본문

     양질의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축복이다. 그런데 양질의 잠을 원한다고 저절로 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양질의 잠을 잘 수 있다는 말인가? 술을 마셔야 하나? 수면제를 복용해야 하나? 도대체 어떻게 해야 양질의 잠을 잘 수 있다는 말인가? 누구나 잠 못 이루는 밤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어느 누구라도 경우에 따라서는 잠 못 이루는 밤으로 고생했던 경험을 갖고있을 것이다.

 

     잠자는 곳을 바꿀 때, 잠동무 때문에, 너무 더워서 또는 너무 추워서, 시끄러워서, 아니면, 너무 조용해서, 너무 밝아서, 너무 어두워서, 너무 축축해서 등등 수많은 이유 때문에 잠 못 이루어 고생했던 밤들이 있을 것이다. 

     이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1) 수면환경

 

 

     잠자는 곳이 침실이다. 인생의 1/3을 보내는 곳이다. 침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잠을 잘 자게 하는 첩경이라고 본다. 

 

     침실이 잘못되어 있다면, 잠자기 위한 어떤 조처를 취한다고 하더라도 효과가 제대로 나지 않을 것이다. 

     침실에 대한 투자를 하기 전에 침실을 자세히 들여다보기로 한다.

 

     최근에 있었던 한 연구조사에 의하면 26%에 달하는 사람들이 환경 적인 요소 때문에 밤잠을 설친다고 한다. 남의 일이 아니다. 

 

     그러나 환경 때문에 잠을 설친다면 고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문제점임으로 이에 대한 정확한 사실들을 알아보기로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