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수면 의식(Sleep ritual)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8-18 07:13 조회253회 댓글0건

본문

     : 위에서 잠을 못 자게 하는 여러 가지의 경우를 지적해 보았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 잠자는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자신으로부터 오게된다. 

 

     이것저것 생각하다보면 걱정이 시작되고, 갖은 잡념에 사로잡히게 된다. 오늘밤에는 잠을 자게 될까? 하는 생각이 앞서기 시작하는 것이다.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할 것은 초저녁부터 잠자기 위하여 어떤 습관을 갖고있는지 점검해 보아야 한다. 

     

     매일 저녁 알고 있건 모르고 있건 간에 누구나 거치는 일정한 의식이 있다. 어떤 사람은 간단한 수면의식이 있고 또 어떤 사람은 상당히 세련된 수면의식을 갖고있다. 

     어떤 수면의식이 좋고 어떤 수면의식이 나쁘다라고 일정한 법칙에 따라 이를 판단할 수는 없다.

     어떤 수면의식이든지 본인에게 듣는 것이 좋은 수면의식이고, 듣지 않는 것은 좋은 수면의식이 아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수면의식부터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들의 수면의식이 잠을 못 자게 하는 요소가 들어있을 가능성이 많은 것이다. 

 

     동물들도 수면의식을 갖고있다. 동물들의 세계를 잘 관찰해보면 동물들도 수면의식을 갖고있음을 알 수 있다. 

     개들은 잠자기 전에 반드시 냄새를 통해서 주변에 대한 관찰을 한다. 다음에는 몸을 틀고 코를 몸안에 박는 잠자는 자세를 취한다. 

     간단하지만 개에게는 통하는 수면의식이다. 

 

     한 종류의 원숭이는 그날 밤에 기대어 잘 나뭇가지를 찾아낸 다음에 주변에 있는 가지와 잎을 모아서 편안하고 안전한 침대를 만든 후 그 위에서 잠을 잔다. 

     매일 밤 같은 방식으로 잠을 자는 이 원숭이에게만 통하는 수면의식인 것이다.

 

     인간들의 수면의식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점검해 보기로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