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침대에 눕기전 긴장을 풀어야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09-24 06:16 조회15회 댓글0건

본문

   1) 머리 마사지를 한다 : 많은 경우에 머리를 싸고있는 얇은 근육에 긴장이 오게 됨으로 두통도 생기고 얼굴, 목 그리고 머리부분에 긴장감이 더해지는 것이다. 

 

     이를 풀어주는 방법이다.

     머리, 얼굴 및 목은 하나로 연결된 근육이 덮고있다.(활경근, platysma) 따라서 긴장하게되면, 두통과 함께 얼굴표정도 굳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 근육을 마사지로 풀어주는 것이다.

     머리, 얼굴 및 목뒤를 원형을 그리면서 마사지를 할 때 긴장이 풀어지게 된다.

 

 

   2) 손, 발, 팔, 다리를 펼치면서 다시 오그리는 하는 운동을 한다 : 요가의 원칙은 몸을 펴주면서 몸의 유연성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이때 정신적으로는 생각을 하나로 모아 가는 명상법을 동시에 행함으로서 몸과 마음의 긴장을 동시에 풀어주는 효과가 있게된다.

     몸을 펴주는 운동을 하면 몸 속의 임파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몸 속에 쌓여있던 여러 가지 노폐물들이 배설되는데 도움이 된다.

     몸 펴기 운동은 다목적 운동이다.

 

 

   3) 해면을 생각한다 : 침대에 바로 누워서 온몸이 풀어지면서 내가 우주의 일부분임을 생각하면서 우주로부터 오는 모든 이완시키는 에너지를 흡수한다고 생각하면서 흘러간다.

 

 

   4) 오래된 방법인데 수를 거꾸로 세어간다 : 100으로부터 시작하여 0까지 쓰는데, 하늘에 구름으로 100, 99, 98---2, 1, 0의 숫자를 천천히 써간다. 먼저 쓴 숫자의 구름이 서서히 없어지면 그 자리에 다음 숫자를 쓴다. 

     이때 다른 생각을 하면 안 된다. 

     숫자를 쓰는 방법 이외에 양을 세는 방법도 있고, 과수원의 나무를 세는 방법도 있다. 원칙은 다 마찬가지이다. 숫자는 하나의 언어이다. 언어인 숫자가 잠을 향해서 가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