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좋은 습관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11-13 05:46 조회280회 댓글0건

본문

   1) 잠자기 전에 긴장을 푸는 몇 가지의 방안들을 마련해 놓고 이를 실천한다.

 

   2) 하루종일 자주 물을 마시는 것은 좋지만 저녁 일정한 시간이후에는 물을 마시지 않는다.

     전립선비대증 및 방광문제로 인하여 잠자다 소변보기 위하여 일어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여기에 물까지 마시면서 자다가 깨어서 소변을 보는 기회를 늘릴 필요는 없다.

 

   3) 저녁식사를 될수록 일찍 하고, 밤참을 먹지 말아야 한다.

     위산이 역류하면, 속이 쓰리고 가슴이 아파 온다. 잠자리에 들면서 위에 아직 음식물이 남아있을 때 생기는 현상이다.

 

   4) 운동은 아침이나 낮에 하고 저녁이나 밤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5) 좋은 수면의식을 갖고 있으면서, 가끔 이를 점검해서 서서히 새로운 것으로 만들어 간다.

 

   6) 술, 담배, 카페인 음료를 멀리한다.

 

   7) 저녁시간에는 자극적인 테레비, 영화, 뉴스 등을 적극적으로 피한다.

 

   8) 억지로 잠들려는 노력을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 잠이 올 때에만 침대로 간다.

 

   9) 침대 위에 있는 시간과 잠자는 시간을 일치시킨다. 즉 잠자지 않을 때에는 침대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간다.

 

   10) 생활습관 전반을 규칙적으로 이끈다. 잠은 규칙적인 생활로부터 온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할 때 잠이 잘 오게된다. 밤에 자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은 생활습관이다.

 

   11)침실에 있는 시계 등 수면환경을 점검해서 될수록 간단한 침실을 만든다.

 

   12)혹시 잠을 못 잔 경우가 있더라도 걱정하지 말고 이튿날을 기약하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먹는다.

     잠에 대한 공포증은 잠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시작한다.

 

   13)하루에 최소한 30분 정도의 햇볕을 받아야 한다.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사람들은 아침에 떠오르는 햇볕을 받으면 점점 일찍 자게 되며, 한편 저녁이 일찍 자고 새벽에 일찍이 일어나는 사람들은 저녁에 지는 햇볕을 받으면 점점 늦게 잠자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