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부정적인 생각을 처리하는 방법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12-16 08:25 조회346회 댓글0건

본문

   4) 유도 영상 법에 의한 걱정/불안 처리방법 : 아래에 나오는 걱정/불안은 유도 영상 법에 의해서 처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유도 영상 법이란 시각이 가장 두드러진 인간의 두뇌작용을 이용하여 시각적인 영상을 유도함으로서 전에 있던 영상을 지워서 없애버리거나, 아니면 이를 다른 영상으로 대치시키는 방법이다.


     전에는 최면술이라고 불렀다. 최면술이라는 이름과 함께 이에 얽힌 좋지 않았던 여러 가지 소문 때문에 사람들이 기피했었다.

     그러나 유도 영상 법이라는 새로운 명칭으로 요즈음 새로이 등장하여 걱정/불안을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이니라, 사람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 


   1) 현대생활은 걱정과 불안의 연속이다. 그 중에서 가장 큰 걱정과 불안은 직장이나 사업, 돈 문제, 자녀들, 건강과 인간관계로부터 온다. 

     문제는 이 걱정과 불안을 잠자는데 까지 갖고 가는데 있다.


     걱정과 불안의 특징은 "싸우거나 뛰거나"의 스트레스 반응을 초래하는 것이다. 

     스트레스 반응으로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오고 이 호르몬의 작용으로 심장이 빨리 뛰고, 혈압이 올라가고, 호흡이 빨라지게 된다. 

     즉 전투태세로 들어가게 된다. 잠자는 것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잠이 올 리가 없게된다.


   2) 현대인들의 걱정에 대하여 가장 적절한 표현이 있다. 

 

     걱정거리가 없으면 일부러 라도 걱정거리를 찾아서 걱정을 하게된다. 걱정은 우리 주변에 항상 있다. 

     즉 우리는 걱정하도록 프로그램 되어있는 것이다. 

 

   3) 걱정과 불안의 내용은 대부분이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잘못된 내용으로 걱정과 불안이 생기게 된다.

 

     정보의 범람으로 인한 역설적인 뒤틀린 정보로 인한 걱정과 불안이 또한 심각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