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부정적인 생각을 처리하는 방법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0-12-23 04:13 조회356회 댓글0건

본문

   유도 영상법의 원칙 : 유도 영상 법을 잠자는데 국한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그러나 유도 영상 법은 이외에도 많은 분야에 쓰여지고 있다. 

 

     예를 든다면, 운동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에게 운동경기에 대하여, 이를 이기는 장면으로 끌고 가면서,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또한 운동선수들이 갖고있는 운동가로서의 역량들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전체게임을 승리로 이끌어가게 하는 시간을 특별히 마련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유능한 판매원들은 판매에 임하기 전에 고객이 물건을 사는 장면을 연상하면서 자신에 내재되어 있는 동기와 매력 점들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내어 판매를 성공시킨다는 각오를 새롭게 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유도 영상 법은 누구에게나 내재되어있는 에너지를 한 곳으로 집중시키면서 그 방면에 최대의 효능을 발휘하게 하는 것이다.

     

     유명한 골퍼인 잭 니콜라스도 슬럼프에 빠진 적이 있었다. 골프 공이 제대로 나가지 않게 되니 자연히 골프성적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이 문제로 고민하던 니콜라스는 꿈을 통해서 본인의 골프 스윙에 잘못된 점을 발견한 후 이를 고치고 난 후 다시 승승장구의 챔피언 자리를 굳힐 수가 있었다는 일화가 있다. 

 

     물론 꿈과 유도 영상 법은 다른 차원이다. 그러나 두 가지다 시신경을 중심으로 한 영상으로 인한 스스로의 갈 길을 찾는 바에는 다른 점이 없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심리학에서는 무의식 속에 가장 유능한 상담자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꿈이나 유도 영상 법을 통해서 얻는 충고와 상담으로부터 오는 효과와 결과는 아주 강력하다.

                                         <계속>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