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부정적인 생각을 처리하는 방법 7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1-01-30 09:27 조회389회 댓글0건

본문

   유도 영상법과 잠 : 유도 영상 법은 오직 몸과 마음이 잘 이완되어있을 때에만 작용한다. 

     어지러운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생각과 그림에는 오해가 포함될 수 있고, 주변의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 이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유도 영상 법을 통해서 잠자기를 원하는 것이다. 이때 유도 영상 법 도중에 잠이 들지 않도록 한다. 

     유도 영상 법이 끝난 다음에 잠들어야 다음 번에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게 된다.

 

     우리의 몸은 마음으로부터 오는 강력한 메시지를 받게 되어있다. 만약 걱정과 불안으로 온 불면증이라면 이 방법으로 잠자는 유형으로 바뀔 것이다.

     

     자리에 누워서 복식호흡을 하면서 가장 편안한 장면을 연상한다. 이때 한 장면의 가장 세밀한 곳까지 보는 방식이 있고, 아니면 다음의 편안한 장면으로 옮겨가는 방식도 있다. 

     이때 장면을 분석하려고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감상하면서 생각을 하나로 모아간다. 앞에서 언급한 숫자를 세어 가는 방법을 한층 더 발전시켰다고 보면 된다.

 

     유도 영상법을 쓸 때 쓰는 언어는 항상 현재형이나 현재완료형 아니면 과거형이라야 한다. 

     현재 일어나고 있거나, 일어남이 완료되었거나 이미 있었던 일이어야 한다. 그러나 미래형은 안 된다. 또한 약한 구절도 안 된다. 

 

     예를 든다면,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 또는 ”잘 되기 바란다“라는 내용도 안 된다. 내용이 너무 약하고 미래지향적이기 때문이다.

     "나는 지금 옛날에 살던 시골집을 향해서 걸어가고 있는데 아주 행복하다.”라든지, “옛날 시골집에 왔더니 옛날의 행복감이 그대로 살아났다." 또는, "옛날에 살던 시골집의 담장이 좋았고, 그 담에 기대어 동무들과 놀이하던 생각이 그대로 난다."라고 말해야 한다.

 

     말 중에 실패했던 내용이 들어가면 안 된다. 항상 성공이어야 한다. 성공이 아니었더라도 성공으로 만들어야 한다. 

     자기에게 명령하는 내용의 말을 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든다면, "운동은 건강에 좋으니까 오늘은 30분 동안 걷는다"의 식은 곤란하다. 

     부정적인 말도 피해야 한다. 예를 든다면, "나는 지금부터 술을 절대로 마시지 않겠다."는 부정적인 내용이다.

                                     <계속>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