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낮잠을 잘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1-05-25 04:22 조회370회 댓글0건

본문

     노년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낮잠을 잔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노년기에는 낮잠을 자는 것이 좋다고 권장하고 있다.

 

     노년기에 낮잠을 잔다면 얼마동안 자야하며 또한 하루 중 언제 자야하나? 

 

     낮잠을 자는 문화가 있다. 열대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시에스타“라고 부르는 낮 잠시간이 정해져 있어, 이 시간에는 관청도 문을 닫고 모든 활동이 중지되면서 너 나 할 것 없이 낮잠들을 잔다고 한다.

     이들의 주장은 낮잠을 자야 나머지 하루를 효과적으로 지낼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사람은 최소한 하루에 두 번에 걸쳐서 각성시간이 있다. 아침에 깨어나자 마자이고 또한 오후 3시 쯤 되면 정신이 나며, 졸음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따라서 낮잠을 자기 좋은 시간은 아침에 깨어나서부터 오후 3시까지 사이일 것이다. 따라서 점심식사하고 난 후에 낮잠을 잔다면, 이 시간범주에 들어간다. 

 

     잠은 한 주기가 90분이다. 따라서 낮잠은 9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즉 밤잠 중의 한 주기를 낮에 할당하는 셈인 것이다. 

     여기까지의 내용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결론이 나온다. 낮잠을 자는 시간이 결정되었고 또한 낮잠은 90분 동안 자야된다는 것이다. 

     또한 밤잠 중 한 주기를 낮에 할당하게 되는 것이 낮잠이라는 결론이다. 

 

     이에 대하여는 각자가 스스로 결론을 내려야 할 것이다. 즉 밤잠 중 한 주기를 낮에 할당하여 낮잠을 잘 것인지, 아니면 낮잠을 자지 않고 밤잠을 더 길게 잘 것인지에 대한 선택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