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HOME > 클럽소개 > 뉴스레터 > 최신의학정보
뉴스레터

뉴스레터

* 비 애어러빅 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준남 작성일22-02-22 05:13 조회32회 댓글0건

본문

     비 에어러빅 운동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령과 역도운동이다. 근육을 붙여줌으로 신진대사가 왕성해진다. 다음과 같은 일화가 있다. 

 

     미국의 양로원 중에서도 가장 중병환자가 많은 양로원을 찾아서 대학생들이 연구조사의 목적으로 찾아갔다. 

     침대와 의자에 앉아서 졸고있는 노인들에게 억지로 설득해서 비 에어러빅 운동부터 시작했다. 

     

     혼자서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하는 노인환자들에게는 무리처럼 보였지만, 오랜 설득이 주효해서 그 중 몇 노인이 아령운동을 시작했다. 아령운동이 역도운동으로 발전했고, 드디어 걷기 운동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걷기 운동은 양로원에 있는 사이드 레일을 붙잡고 하는 것이었다. 수주 후에 놀라운 일들이 벌어졌다. 

     이 노인들이 사람을 제대로 쳐다보면서 말을 시작했고, 식당에 가서 밥을 먹겠다고 우기면서 어렵지만 사이드 레일을 붙잡고 식당으로 가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식사를 하게되었다.

 

     이런 사건에 놀란 것은 노인들 자신들 보다 가족들이 한층 더 놀라게 되었다. 고령의 부모나 조부모의 사망에 대한 대비를 하던 가족들은 건강해진 부모나 조부모의 모습을 다시 보게되면서 그들과 앉아서 마련해 온 음식을 같이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된 것이다.

 

     위에서 본대로 운동의 효과는 극적일 수 있다. 운동을 하면 잠의 질도 좋아지지만 건강상태가 극적으로 좋아진다.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 보다 수년을 더 산다는 통계가 나와있다.

 

     운동을 하지 않고서 건강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마치 모래 위에 집을 세우겠다는 계획이나 하나도 다를 바가 없다.      적게는 단 15분을 걸었어도 잠자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조사 보고가 나와있다.

   

     걷는 운동이 잠자는데 좋고, 건강유지에 좋고 또한 기분전환에 좋다.

     TV 앞에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고 밖에 나가서 걷는 운동하는 운동을 벌려야 할 것이다.

 

     우리는 좀 더 지혜롭게 건강계획 및 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의지 하나만 있으면 되는 걷기 운동을 전개하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